재테크

높은 할인율은 물론, 소득공제까지 되는 '제로페이' 완벽분석!!

노력형 곰돌이 2021. 7. 12. 18:55
반응형

안녕하세요~ 세워니와입니다 :)

이번 포스팅에서는 저금리 시대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은행이자보다 훨씬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는 '제로페이'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합니다~



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관이 합작하여 만든 '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'입니다. 소비자가 매장 QR코드를 인식하여 결제할 경우, 소비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가 되는 방식을 활용하고 있어요!

이렇게 될 경우, 소비자는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고, 판매자는 원래 카드수수료로 나가던 돈으로 소비자가 할인받아 구매가 증가하니 더 좋고! 누이 좋고, 매부 좋은 상황인 것이죠~!


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은행사 총 19개 어플에서 제로페이를 활용할 수 있어요~



그 외의 일반 결제가능한 어플은 아래와 같아요~

저는 '비플제로페이' 어플리케이션을 애용하고 있답니다 ㅎㅎ



제로페이를 사용하실 때 주의할 점은, 모든 상점이 제로페이 가맹점은 아니라는 점입니다!


즉,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만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.


그래서 저는 약속장소가 정해지면, 제가 가고 싶은 식당이 제로페이 가맹점인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편입니다. 그렇게 될 경우, 미리 제로페이 금액을 충전할 수 있으니까요~


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.


1.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여, '제로페이 홈페이지'를 활용하여 검색

www.zeropay.or.kr

https://www.zeropay.or.kr:443/

www.zeropay.or.kr:443


2. 네이버에 아래와 같이 직접 '원하는 지역명 + 제로페이'로 검색



제로페이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, 아래와 같은 사용자 혜택을 확인할 수 있어요!

저는 이 중에서 '소득공제 30% 적용'이 가장 매력적이지 않은가 싶네요~

직장인은 월급을 받을 때 각종 세금을 떼이고, 매년 2월 즈음 연말정산 결과에 따라 추가로 세금을 내거나, 돌려받는데, 제로페이를 활용하여 소득공제 30% 적용이 된다면, 세금을 돌려받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
이렇게 살펴보니, 제로페이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나요?!

저는 최대한 카드사용을 줄이고, 제로페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:)

다들 제로페이를 통해 소득공제도 받고, 소비패턴도 좀 바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~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