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테크

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- 더리치(The Rich)

노력형 곰돌이 2021. 7. 11. 23:03
반응형

안녕하세요!

오늘은 미국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는 어플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!

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어플은 바로 주식들의 배당율과 월별 배당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더리치(The Rich)입니다! 😁

미국배당주에 투자하는 분들 중 다수가 배당금을 매월별로 고르게 분포시켜서 마치 월세를 받는 느낌을 받고 싶어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! 저 또한 그들 중 하나이구요~

 

 

더리치 어플은 여러 기능을 제공하지만,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“포트폴리오 기능”입니다~

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을 검색하고, “평균단가” & “수량”을 입력하고 저장할 경우, 아래와 같이 정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!

 

 

위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“월별 배당금 분포”를 체크하여서 이번 달에 배당금이 얼마나 들어올지 확인할 수 있고, 좀 부족한 달에 보다 많은 배당금이 들어올 수 있게끔 조율도 가능할 것 같네요!

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간략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~

1. 총 자산과 평가 손익

- 로그인이 필요한 증권사 어플과 달리, 더 리치 어플에 접속할 경우, 쉽게 나의 총 자산과 평가 손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!

- 한국 주식과 미국 주식의 비중을 고려하여,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!

2. 투자 배당율 및 시가 배당율

- 내가 투자한 금액에 따른 배당율과 현재 시가에 따른 배당율을 보여주는데, 투자 배당율이 시가 배당율보다 높다면 투자를 잘 한 것으로 볼 수 있고, 이는 주가에서 차익실현도 가능한 것으로 보셔도 되겠네요!

3. 자산 구성

- 평가액 기준 종목 비중을 도넛형 그래프로 표현해주고 있습니다. 각 종목들의 비중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네요~

4. 배당 구성

- 종목별 배당금의 비중을 도넛형 그래프로 표현해주고 있습니다. 투자 금액과 별도로, 각 종목의 배당률에 따라 배당 구성은 달라질 수 있겠죠?

5.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

- 과거 배당금 지급 데이터를 기반으로, 향후 보유 종목들의 예상 배당금을 표현해주고 있습니다. 이 부분이 일정한 월세를 받는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~ 😎

6. 산업별 분포

-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의 산업별 비중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. 특정 섹터에 집중되어 있지는 않은지 계속해서 체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!

7. 종목별 데이터

- 포트폴리오 화면의 하단부에는 개별 종목별 매수단가, 현재가, 평가금액과 손익, 배당월과 연간 배당금을 포함한 리스트가 나타나 있는데, 각 종목별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줘서 편한 것 같아요!

미국 배당주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이 어플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시죠~ 👍

반응형